본문 바로가기
Math 스터디/기출모의고사

[2015] 고1 3월 모의고사_2015.03.11_서울시 교육청 주관 - 문제지(pdf & hwp)+해설지

by MadebyAn 2017.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Math Study의 MadebyAn 입니다~^^

 

모의고사 7번째 글입니다.

 

이번은 2015년 03월 11일에 서울시 교육청 주관으로 실시한 3월 모의고사입니다.

 

중학교를 졸업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무장한 후, 새로운 환경에서 보는 첫 번째 시험이라고 할 수 있죠~

 

범위 자체가 중학교 3년 내용으로 출제가 되는 시험이기 때문에

 

내가 중학교 때, 제대로 공부를 했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 시험이예요~

 

매년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좌절과 환희를 보고 있는 사람으로써

 

중학교 시절~

 

노력이 묻어나는 학생도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학생들도 있으니,

 

3월 모의고사로 좌절은 항상 금지~!!

 

잘본 학생들은 중학교 시절 해왔던 공부방법과 시스템이 잘 되어있으니,

 

고등과정의 스타일로 약간만 수정 보완만 하면되고,

 

못본 학생들은 다시한번  마음가짐을 제대로 잡고, 고등과정에 맞는 학습 스타일을 설정해나가야 합니다~!!

 

 


 

 

☆ 시험범위.

 

- 중학교 전범위.

 

 


 

★ 2015년 03월 11일 시행한 모의고사.

 

2015.03.11_서울시교육청 시행_업로드용_고1_모의고사.pdf

2015.03.11_서울시교육청 시행_업로드용_고1_모의고사.hwp

 

 

고1_20150311_풀이_01~04.pdf

고1_20150311_풀이_05~08.pdf

고1_20150311_풀이_09~10.pdf

고1_20150311_풀이_11~12.pdf

고1_20150311_풀이_13~14.pdf

고1_20150311_풀이_15~16.pdf

고1_20150311_풀이_17~18.pdf

고1_20150311_풀이_19~20.pdf

고1_20150311_풀이_21~23.pdf

고1_20150311_풀이_24~26.pdf

고1_20150311_풀이_27~28.pdf

고1_20150311_풀이_29~30.pdf

 

 


 

 


 

☆ 확정 등급컷.

 

 

- 평균과 표준편차.

 

- 등급과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고등수학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하고, 기본이 되는 개념들을 강조한 문제들이 대부분 출제되었네요.

 

특히, 2학년과 3학년 전부분의 해당하는 개념들은 모두 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1학년 2학기 평면도형, 입체도형에 대한 내용들도 다른 때에 비해서 많이 나왔습니다.

 

당연히, 주류는 3학년때 배운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만큼 3학년 때 배운 것이 고등과정의 근간이 되니, 부족함을 느끼는 학생들은 필요한 부분만이라도

 

발췌해서 복습을 통해 확실히 익혀둘 것을 권합니다.

 

고등과정은 이런 기초가 다져진 상태에서 말그대로 꽃을 피울 수가 있는 것이지~

 

기초가 없는 사람이 의욕만 가지고 꽃을 피울 수는 없습니다.

 

 

 

절대 늦지 않았으니, 고등학교 3년을 위한 학년별 학습 계획과

 

3년 뒤의 목표를 확실하게 세움으로써

 

3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지치지 않고,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하세요.

 

준비가 부실하면 언제나 탈이 나는 법이니까요~

 

끝까지 개념을 확실히 익힌 후, 익힌 개념을 토대로 문제 풀이 연습이 이루어져야

 

실전에서도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연습한 대로 생각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기계적으로 푸는 연습만 하지 말고 득이 되는 공부를 하세요.

 

해당 문제가 가지고 있는 개념이 무엇인지~? 어떤 개념에서부터 확장이 되었는지~?

 

특정 개념은 이렇게 확장이 되어 문제화 되는지~ 까지 하나 하나 생각해보는 것이

 

스스로를 지금보다 더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꾸준함은 언제나 강합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