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th 스터디

[2015] 고1 11월 모의고사_2015.11.17_경기도 교육청 주관 - 문제지(pdf & hwp) + 해설지

by MadebyAn 2017.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Math Study의 MadebyAn 입니다.

 

모의고사 11번째 글입니다.

 

이번은 2015년 11월 17일에 경기도 교육청 주관으로 실시한 11월 모의고사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생활의 마지막 모의고사이면서, 고3 선배들의 대수능을 마친 후라서

 

고1, 고2 학생들의 뒤숭숭한 분위기를 다시금 잡을 수 있는 시기의 시험이죠~!!

 

 

고등학생 신분이 된지 어끄제 같은데, 벌써 기말고사 시험만 보면 2학년이 되는 현실속에서

 

내가 고등학교 1학년 공부를 얼마나 제대로 했는지를 확인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활기찬 고등학교 2학년 생활을 위해서는 고등학교 1학년 때 배운 수학1과 수학2가

 

탄탄하게 깔려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 수학시간이 고통의 시간이고, 선생님과 학생이 따로 노는 상황이 발생하죠~

 

남들 공부하는데, 혼자서 멍~~~ 때리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

 

 

절대로~!!!

 

아직 늦지 않았으니, 내가 지금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미리 파악해보고,

 

이것들 토대로 부족한 것을 채워서 다가오는 2017년 모의고사 뿐만아니라,

 

앞으로의 고등학교 수학시간이 고통스럽지 않길 기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시험범위.

 

- 11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1학기 과정인 수학 1은 전체 범위.

 

- 마무리 과정에 들어간 수학 2는 3단원 수열까지.

 

 


 

★ 2015년 11월 17일 시행한 모의고사.

 

 

2015.11.17_경기도교육청 시행_업로드용_고1_모의고사.hwp

2015.11.17_경기도교육청 시행_업로드용_고1_모의고사.pdf

 

 

고1_20151117_풀이_01~04.pdf

고1_20151117_풀이_05~07.pdf

고1_20151117_풀이_08~10.pdf

고1_20151117_풀이_11~12.pdf

고1_20151117_풀이_13~14.pdf

고1_20151117_풀이_15~16.pdf

고1_20151117_풀이_17~18.pdf

고1_20151117_풀이_19~20.pdf

고1_20151117_풀이_21~23.pdf

고1_20151117_풀이_24~26.pdf

고1_20151117_풀이_27~28.pdf

고1_20151117_풀이_29~30.pdf

 

 


 

 

 


 

☆ 확정 등급컷

 

- 평균과 표준편차.

 

- 등급과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9월 모의고사 이후에 출제된 범위에서 나온 문제들인 함수파트와 수열파트의 문제들은

 

기본개념을 알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형태로 출제되어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어보입니다.

 

함수의 기본 개념, 일대일대응, 합성함수, 유리함수, 무리함수, 역함수등의 전체적으로 중요한 함수의 개념들은

 

모두 출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수열 역시도, 등차수열, 등비수열(등비중항), 여러가지 수열의 합, 수학적 귀납법등 수열에서 다룰 수 있는

 

대부분의 개념들이 출제되었습니다.

 

 

이부분의 개념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학생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 모의고사의 범위상 등차수열과 등비수열까지 출제 범위로 잡혀 있기 때문에

 

2015년의 수열등의 문제 난이도 보다는 2016년의 문제 형태와 난이도로 출제가 될 가능성이 높으니

 

큰 걱정보다는 개념 위주의 학습과 유형문제 연습을 탄탄히 학습하십시오.

 

 

지난 9월 모의고사와 동일한 범위인 수학1 부분과 수학2의 명제까지의 범위에서는

 

거의 비슷하게 단순한 개념보다는 주어진 개념안에서 약간의 사고를 통한 해결과정을 추론할 수 있는 형태의

 

질문들이 출제되었습니다.

 

18번 문제처럼 내분과 외분의 정확한 개념을 통한 그림이 없는 지문에서 그림을 그려서 판단해야 하는 형태의

 

어설픈 개념이 아닌 정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어야 해결이 가능한 문제들이 출제 되었습니다.

 

 

9월 때보다는 좀 더 난이도가 올라갔다고 생각될 정도의 집합과 명제 문제들이 출제되니,

 

약간은 깊게 공부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1번 문제와 17번 문제 같이 집합과 명제부분에서 좀 더 깊게 공부해야 접근할 수 있는 형태가

 

지속해서 나오고 있으니, 수학2를 학습할 때에도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깊게 생각하며 학습을 하십시오.

 

 

 

수학2의 함수와 유리함수, 무리함수 파트는 기본 개념을 토대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나올 것이지만,

 

앞으로 고등학교 2학년 수학을 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수열 파트에서는 기본적인 개념을 반드시 익히고,

 

그를 토대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형태들이 나오고 있으니, 정확하고 제대로 된 학습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학교가 방학을 했고,

 

무더운 8월이 시작을 했습니다.

 

이제 약 1~2주밖에 남지 않은 방학을 공부뿐만아니라, 알차게 보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 이 짧은 시간이

 

뒤쳐졌던 학생들에게는 따라갈 수 있는 기회를~

 

앞서가고 있던 학생들에게는 계속 앞으로 나가갈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시간임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언제든지 상황이 뒤바뀔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공부하세요.

 

수학2에 대한 예습, 빠른 학생들은 미적분1, 2에 대한 예습도 매우 중요하지만,

 

지금까지 배운 수학1에 대한 복습으로 좀더 탄탄하게 만드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탄탄한 기초의 땅에 높은 건물을 세울 수 있다는 것~ 아시죠~? ^^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니, 소홀히 하지 마세요~!!

 

너무 덥지만,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꾸준함은 언제나 강합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